본문 바로가기
IT.SNS

[최신]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 - 07. 워드프레스 관리자 추가, User 계정 삭제, How to add an admin account and delete a user account in WordPress.

by 개두리 2022. 4. 10.
반응형

 

 

 

 

우선,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접속 주소는 도메인 또는 ip 주소/wp-admin입니다. 

(즉, https://도메인 또는 ip 주소/wp-admin)

 

 

 

그리고 Username에 user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이 되면, 좌측 메뉴에서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에 있는 '새로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는 영문 버전 페이지에서도 동일합니다.

 

 

 

 

 

이후 '새 사용자 추가' 화면이 나타나면, 

'사용자명', '이메일', '비밀번호'를 순차적으로 입력한 후

역할을 '관리자'로 선택하고

'새 사용자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는 영문 버전 페이지에서도 동일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방금 추가한 관리자(하늘색 네모) 정보가 user 위에 나타납니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의 이미지 상자를 눌러 로그아웃합니다.

 

 

 

 

 

그리고 새로 추가한 관리자 아이디로 다시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다시 사용자 메뉴로 들어가

user 이름 위에 마우스를 올린 후, '삭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삭제될 user가 소유한 콘텐츠를

어떻게 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이 나타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선택한 후 '삭제 확인' 버튼을 눌렀습니다.

 

 

 

 

 

 

자~ 이후 사용자 화면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새로 입력한 관리자만 남아 있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건강하시고요.

 

 

 

 

 

 

반응형